반응형

제주올레패스포트

제주올레 노네임 패스포트 구입을 하고 올레길 7코스를 완주했다. 올레길 7코스의 시작지점인 제주올레여행자센터에서 노네임 패스포트를 구입하고 올레길 7코스를 걸은 것이다. 제주올레 패스포트와 노네임 패스포트에 대해 알아보고, 이 둘의 차이점, 노네임 패스포트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자. 

 

제주올레 패스포트, 제주올레 여행자를 위한 여행 증명서

제주올레 패스포트는 제주 올레길 각 코스를 돌며 스탬프를 찍는 증명서이다. 여권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제주올레 각 코스별 지도와 완주 확인 스탬프 페이지, 메모장 등이 수록되어 있다. 올레길 26개 코스를 모두 돌면 완주증과 완주 매달을 받을 수 있는데 제주올레길 완주증을 받으려면 제주올레 패스포트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각 코스마다 시작점, 중간점, 종점에서 스탬프를 찍는다. 세 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어야 완주한 것으로 인정된다. 종점 스탬프는 해당 코스의 특징을 상징화한 특별한 그림이 새겨져 있다. 

 

제주올레 패스포트 구입방법

제주올레 패스포트는 제주올레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거나 제주올레여행자센터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제주올레 기념품 쇼핑몰 https://smartstore.naver.com/ollestore

 

제주올레스토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평화와 자연을 사랑하는 제주 여행자를 위한 스토어

smartstore.naver.com

오프라인: 제주올레여행자센터, 간세라운지 x 관덕정분식,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1, 4, 5, 10, 11 코스 시작점), 제주도 내 일부 CU 매장

제주올레 패스포트 가격: 20,000원(조금 비싸게 느껴지긴 하지만 수익금은 제주 올레길을 관리하는데 사용된다고 하니 의미있는 지출이다.)

제주올레패스포트제주올레노네임패스포트
노네임패스포트
제주올레 패스포트 및 여러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제주올레 노네임 패스포트

제주올레 노네임 패스포트는 청년 맞춤형으로 나온 특별 상품이다. 노네임(No-Name) 패스포트는 '이름 없는 패스포트'란 뜻처럼 각양각색의 개성 있는 청년들이 올레길을 걸으며 직접 자기의 스타일대로 패스포트를 꾸밀 수 있게 되어 있다. 일반 제주올레 패스포트 처럼 시작점, 중간지점, 종점에서 스탬프를 찍을 수 있고 거기에 더해 클린올레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칸이 있다. 루트를 지도 형식이 아니라 이름, 거리만 간단히 표시한 대신 올레길 코스 거리(km 수)를 크게 표기해놓아 sns에 올릴 때 잘 보이도록 해놨다. 

청년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것인만큼 구입할 수 있는 나이제한이 있는데, 만 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들만 구입할 수 있다. 1982년부터 2003년 사이의 출생자이다. 

 

제주올레 노네임 패스포트 구입처

제주올레 패스포트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수 있으나 온라인쇼핑몰은 1000개 한정 판매였는데 모두 소진되었다고 한다. 현재 제주올레 노네임 패스포트를 살 수 있는 곳은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와 제주별책부록, 간세라운지 세 곳이다.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도 남은 수량이 많지 않다고 하니 구입을 하려면 서둘러야 할 듯 하다. 판매처에 재고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간세라운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 8길 7-9 / 070-4060-0616

제주별책부록: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정로 19 / 070-8682-8651

제주올레여행자센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정로 22 / 064-762-2167

제주올레기념품제주올레여행자센터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살 수 있는 노네임 패스포트

 

제주올레 노네임 패스포트 장점

1. 알찬 선물 '청년 완주 응원 선물 패키지' 

노네임 패스포트를 구입하면 카카오, LG생활건강, 올레스테이, 그린페블, 매일유업에서 협찬한 청년 완주 응원 선물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청년 완주 응원 선물 패키지 구성품: 해피위크 젤펜 부끄라이언, 올레스테이 1박 숙박권, 밧돌초콜릿, 더페이스샵 선크림, 비욘드 마스크, 핸드 새니타이저, 밀크세라마이드 샘플

제주올레패기념품

이 모든 걸 여행 중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부직포 가방에 담아준다. 올레스테이 도미토리 객실이 중 가장 저렴한 10인실이 21,000원인 걸 생각하면 올레스테이 숙박권만으로도 20,000원짜리 노네임 패스포트가 아깝지 않다. 

 

2. 달라진 페이지 구성

제주올레 패스포트에는 올레길 경로가 실제 모습으로 크게 들어가 있던 것을 노네임 패스포트에서는 간단한 라인으로 바꾸고 코스 거리를 큰 숫자로 바꾸었다. 어차피 경로는 지도앱을 볼 것이니 간략해진 것이 깔끔하게 보기 좋았고, 코스 거리가 크게 들어가 있어 sns에 인증샷을 올릴 때 거리가 강조되서 더 좋아 보인다. 청년층을 타겟으로 한 상품인 만큼 sns 활용성을 높인 것이다. 

제주도기념품

 

3. 다이어리처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패키지와 늘어난 빈 페이지

제주올레 노네임 패스포트에는 4종류의 스티커가 들어 있어 다소 밋밋해보이는 패스포트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또 빈 페이지가 10장 있어 간단한 메모나 감상을 적을 수 있다. 

제주올레길 걷기
제주올레패스포트제주올레노네임패스포트

 

 


이쁘고 선물도 가득 담은 제주올레 노네임 패스포트. 올레길을 완주하고 싶은 청년이라면 꼭 구입해야 할 아이템이다. 몇 개 남지 않았다고 하니 서둘러 득템하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