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기개발 자아성찰 월간리뷰

지난 4월부터 한 달을 정리, 마무리 하는 글을 블로그에 쓰고 있다. 5월을 정리하는 글을 쓰며 4월 정리글을 다시 보고, 5월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한 달 동안 무엇에 비중을 두고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정리해봤다. 

(월간 리뷰) 4월을 마무리 하며

 

(월간 리뷰) 4월을 마무리 하며

신박사TV, 체인지 그라운드, 독서연구소의 영상을 자주 보고 들으며 계획을 세우는 것만이 아니라 계획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많이 배웠다. 4월의 마지막 밤, (사실 시간은 1

lumos.tistory.com

 

5월 주요 사건

5월에는 친구들이 제주도로 자주 놀러왔다. 5월은 연휴도 있었고 날이 좋아지니 제주도에 놀러오는 친구들이 많아진 것이다. 제주도에 있지만 혼자서는 잘 놀러다니지 않게 되는데 친구들이 오니 외출이 잦게 됐다. 친구들 덕에 제주 수국 축제도 가보고(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비밀의 숲도 다녀왔고 맛집도 많이 가보게 됐다. 제주도에 있지만 오히려 사람들을 더 자주 만난 느낌이고 서울에서 오히려 보기 힘든 지인들도 더 만날 수 있었다.

 

5/3~4 친구 방문: (서귀포) 저녁식사 및 밤새 대화, 다음 날 아점 및 커피까지

5/8 친구 방문: (서귀포) 모비딕

5/16~17 친구 방문: (성산) 점심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5/18 서울 다녀옴

5/19~22 친구 방문: (관광) 비밀의 숲, 휴애리 수국축제, (제주맛집) 뽈살집, 몰고랑, 상춘재, 모노클, 발라르, 대도식당, 숙성도, 더클리프, 제주약수터, 애나의 숲

5/29 친구 방문: (서귀포) 발라르, 몬들락

 

제주6월관광지추천 제주현지인맛집추천제주6월관광지추천 제주현지인맛집추천
제주6월관광지추천 제주현지인맛집추천
제주6월관광지추천 제주현지인맛집추천
제주6월관광지추천 제주현지인맛집추천제주6월관광지추천 제주현지인맛집추천
제주6월관광지추천 제주현지인맛집추천제주6월관광지추천 제주현지인맛집추천
친구들 덕에 즐긴 제주 관광과 맛집들!

 

디지털노마드,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한 노력

1. POD 활동 및 수익

엣시 리스팅 4건 / 엣시 판매 0건

레드버블 리스팅 76건 / 레드버블 판매 2건

티스프링 리스팅 0건 / 티스프링 판매 0건

인스타그램 POD 계정 포스팅 1건

핀터레스트 핀 62건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 포스팅 2건

페이스북 개인 계정 포스팅 0건

 

특이사항

  1. POD 판매 급감: 엣시 광고를 중단했더니 일일 방문자 수가 한 자리 숫자로 줄어들면서 엣시 판매가 한 건도 없었고 레드버블 판매도 2건으로 급감했다.
  2. 레드버블 이익금 정산받음: 레드버블 판매는 줄었지만 그동안의 누적 이익이 드디어 $20을 넘어 처음으로 레드버블로부터 이익금 정산을 받았다.
  3. 핀터레스트 그룹보드 가입: 핀터레스트 그룹 보드 여러 곳에 가입해서 핀을 저장하고 있다. 아직 노출 숫자가 크지 않다.

 

2. 주린이 주식투자

NH나무투자증권 계좌개설을 하고 한 개 종목에 투자를 했다. 투자금은 100만원 이하이고 계속 횡보해서 오늘 기준으로 비용 포함 0.42%의 평가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주식투자를 하는 지인들 말로는 일단 투자를 시작하면 지속적으로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다는데 금액이 작아서 그런지 크게 관심이 가지 않고 있다. 아직 오를 때 왜 오르는지, 떨어질 때 왜 떨어지는지 모르겠어서 추가매수나 매도를 하지 않았다.

 

3. 블로그 한달 성과

블로그 포스팅 20건

월간 방문자수 4월 1449 → 5월 5762

블로그한달성과 블로그조회수
블로그한달성과 블로그조회수

블로그 포스팅은 4월 18건에서 5월 20건으로 2건 증가했고 방문자 수가 거의 네 배 가까이 증가했다. 친구들이 자주 놀러온 덕에 제주 관광지(휴애리수국축제) 포스팅과 제주 맛집 포스팅을 많이 했는데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 제주 관광을 하는 분들의 검색이 많았던 것 같다.

 

 

자기개발을 위한 노력

1. 독서

(완독한 책: 6권)

일취월장, 완벽한 공부법,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움직임의 힘, 부의 대이동, 폴리매스

 

4월에 완독한 책이 3권이었던 것에 비해 두 배 늘어난 독서량이지만 일주일에 2권씩, 한달에 8권을 읽겠다는 목표에는 미치지 못 했다. 또 완독한 6권의 책 중에 일취월장과 폴리매스만 요약글을 작성했다.

 

2. 운동

지난 5월에 가장 열심히 한 것이 운동인 것 같다. 한 달간 헬스장에 24번 갔고 매주 금요일마다 인바디 측정을 하고 있다.

 

인바디 결과

체중 (5/7) 54.9kg → (5/28) 53.6kg

골격근량 (5/7) 21.9kg → (5/28) 20.6kg

체지방량 (5/7) 14.4kg → (5/28) 15.1kg

운동한달성과 인바디기록 인바디앱운동한달성과 인바디기록 인바디앱운동한달성과 인바디기록 인바디앱

체중은 1.3kg 감량됐지만 골격근량은 1kg가 줄었고, 체지방량은 0.7kg 늘어서 체중이 감량된 게 전혀 기쁘지 않다. 운동을 그렇게 열심히 꾸준히 했는데 근육은 줄고 체지방은 늘어난 것이 화가 나기도 했는데 PT트레이너님 얘기는 알코올이 근육이 생기는 걸 방해한다고 한다. 탄수화물을 줄이려고 식단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 음주 횟수가 많이 늘었던 한 달이라 근육이 줄고 체지방이 늘어난 것 같다. 

 

3. 영어 공부

전혀 하지 않았다. 영어공부를 하려는 생각이나 욕구가 있는 것인지 고민을 해봐야겠다. 

 

4. 모닝루틴 만들기 

6시 일어나기: 6일 실천

 

여전히 6시 기상은 나에게 너무나 어려운 일이다. 6시 기상을 하기 위해 12시에 잠자리에 드는 것도 어렵고.. 5월에도 주로 1시~2시쯤 잠들었고 8시~10시 사이에 일어났다. 조금 더 신경써서 노력해야겠다.

 

5. 다이어리 쓰기

윈키플래너에 유의미한 기록을 한 날 16일

 

아직 다이어리 쓰기 습관이 생기지 않았지만 4월보다는 유의미한 기록을 한 날이 늘었다. 며칠 전부터 Notion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아직 노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완전히 정리되지는 않았다. 5월 한 달간 POD, 블로깅, 독서, 운동, 모닝루틴 등의 계획와 리뷰에 노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고민하고 구체화시켜야겠다.

 

6. 기타: 자기개발 유튜브 시청

4월에 이어 5월에도 체인지그라운드, 신박사tv, 독서연구소를 많이 보고 들었다. 운동을 할 때도 주로 이 세 가지 채널을 듣는다. 특히 독서와 연결해서 내가 읽고 있거나 도서관에서 빌린 책들에 대한 영상을 많이 시청했다. 영상을 통해 읽을 책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책을 읽을 때 보다 수월하게 읽을 수 있었다.

 


5월 총평과 6월 계획

제주도를 찾은 친구들 덕에 많이 놀았던 한 달이다. POD 리스팅은 4월에 비해 늘었지만 판매는 오히려 저조했다. 리스팅을 꾸준히하고(5월에는 리스팅을 몰아서했다), 핀터레스트 활용, 광고에 대해 더 고민해봐야겠다. 4월에 비해 가장 큰 성장을 보인 것은 독서량과 운동량이었다. 칭찬해~ 하지만 두 가지 모두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은 부족했다. 완독 후 독서요약, 리뷰작성을 하고, 음주 횟수를 줄여 근육이 생기게 해야겠다. Notion을 활용해 모닝루틴 만들기, 영어공부하기 등 습관화 해야 하는 일들과 POD 작업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고민해야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