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부터 한 달을 정리, 마무리 하는 글을 블로그에 쓰고 있다. 5월을 정리하는 글을 쓰며 4월 정리글을 다시 보고, 5월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한 달 동안 무엇에 비중을 두고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정리해봤다.
5월 주요 사건
5월에는 친구들이 제주도로 자주 놀러왔다. 5월은 연휴도 있었고 날이 좋아지니 제주도에 놀러오는 친구들이 많아진 것이다. 제주도에 있지만 혼자서는 잘 놀러다니지 않게 되는데 친구들이 오니 외출이 잦게 됐다. 친구들 덕에 제주 수국 축제도 가보고(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비밀의 숲도 다녀왔고 맛집도 많이 가보게 됐다. 제주도에 있지만 오히려 사람들을 더 자주 만난 느낌이고 서울에서 오히려 보기 힘든 지인들도 더 만날 수 있었다.
5/3~4 친구 방문: (서귀포) 저녁식사 및 밤새 대화, 다음 날 아점 및 커피까지
5/8 친구 방문: (서귀포) 모비딕
5/16~17 친구 방문: (성산) 점심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5/18 서울 다녀옴
5/19~22 친구 방문: (관광) 비밀의 숲, 휴애리 수국축제, (제주맛집) 뽈살집, 몰고랑, 상춘재, 모노클, 발라르, 대도식당, 숙성도, 더클리프, 제주약수터, 애나의 숲
5/29 친구 방문: (서귀포) 발라르, 몬들락
디지털노마드, 부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한 노력
1. POD 활동 및 수익
엣시 리스팅 4건 / 엣시 판매 0건
레드버블 리스팅 76건 / 레드버블 판매 2건
티스프링 리스팅 0건 / 티스프링 판매 0건
인스타그램 POD 계정 포스팅 1건
핀터레스트 핀 62건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 포스팅 2건
페이스북 개인 계정 포스팅 0건
특이사항
- POD 판매 급감: 엣시 광고를 중단했더니 일일 방문자 수가 한 자리 숫자로 줄어들면서 엣시 판매가 한 건도 없었고 레드버블 판매도 2건으로 급감했다.
- 레드버블 이익금 정산받음: 레드버블 판매는 줄었지만 그동안의 누적 이익이 드디어 $20을 넘어 처음으로 레드버블로부터 이익금 정산을 받았다.
- 핀터레스트 그룹보드 가입: 핀터레스트 그룹 보드 여러 곳에 가입해서 핀을 저장하고 있다. 아직 노출 숫자가 크지 않다.
2. 주린이 주식투자
NH나무투자증권 계좌개설을 하고 한 개 종목에 투자를 했다. 투자금은 100만원 이하이고 계속 횡보해서 오늘 기준으로 비용 포함 0.42%의 평가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주식투자를 하는 지인들 말로는 일단 투자를 시작하면 지속적으로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다는데 금액이 작아서 그런지 크게 관심이 가지 않고 있다. 아직 오를 때 왜 오르는지, 떨어질 때 왜 떨어지는지 모르겠어서 추가매수나 매도를 하지 않았다.
3. 블로그 한달 성과
블로그 포스팅 20건
월간 방문자수 4월 1449 → 5월 5762
블로그 포스팅은 4월 18건에서 5월 20건으로 2건 증가했고 방문자 수가 거의 네 배 가까이 증가했다. 친구들이 자주 놀러온 덕에 제주 관광지(휴애리수국축제) 포스팅과 제주 맛집 포스팅을 많이 했는데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라 제주 관광을 하는 분들의 검색이 많았던 것 같다.
자기개발을 위한 노력
1. 독서
(완독한 책: 6권)
일취월장, 완벽한 공부법,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움직임의 힘, 부의 대이동, 폴리매스
4월에 완독한 책이 3권이었던 것에 비해 두 배 늘어난 독서량이지만 일주일에 2권씩, 한달에 8권을 읽겠다는 목표에는 미치지 못 했다. 또 완독한 6권의 책 중에 일취월장과 폴리매스만 요약글을 작성했다.
2. 운동
지난 5월에 가장 열심히 한 것이 운동인 것 같다. 한 달간 헬스장에 24번 갔고 매주 금요일마다 인바디 측정을 하고 있다.
인바디 결과
체중 (5/7) 54.9kg → (5/28) 53.6kg
골격근량 (5/7) 21.9kg → (5/28) 20.6kg
체지방량 (5/7) 14.4kg → (5/28) 15.1kg
체중은 1.3kg 감량됐지만 골격근량은 1kg가 줄었고, 체지방량은 0.7kg 늘어서 체중이 감량된 게 전혀 기쁘지 않다. 운동을 그렇게 열심히 꾸준히 했는데 근육은 줄고 체지방은 늘어난 것이 화가 나기도 했는데 PT트레이너님 얘기는 알코올이 근육이 생기는 걸 방해한다고 한다. 탄수화물을 줄이려고 식단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 음주 횟수가 많이 늘었던 한 달이라 근육이 줄고 체지방이 늘어난 것 같다.
3. 영어 공부
전혀 하지 않았다. 영어공부를 하려는 생각이나 욕구가 있는 것인지 고민을 해봐야겠다.
4. 모닝루틴 만들기
6시 일어나기: 6일 실천
여전히 6시 기상은 나에게 너무나 어려운 일이다. 6시 기상을 하기 위해 12시에 잠자리에 드는 것도 어렵고.. 5월에도 주로 1시~2시쯤 잠들었고 8시~10시 사이에 일어났다. 조금 더 신경써서 노력해야겠다.
5. 다이어리 쓰기
윈키플래너에 유의미한 기록을 한 날 16일
아직 다이어리 쓰기 습관이 생기지 않았지만 4월보다는 유의미한 기록을 한 날이 늘었다. 며칠 전부터 Notion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아직 노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완전히 정리되지는 않았다. 5월 한 달간 POD, 블로깅, 독서, 운동, 모닝루틴 등의 계획와 리뷰에 노션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고민하고 구체화시켜야겠다.
6. 기타: 자기개발 유튜브 시청
4월에 이어 5월에도 체인지그라운드, 신박사tv, 독서연구소를 많이 보고 들었다. 운동을 할 때도 주로 이 세 가지 채널을 듣는다. 특히 독서와 연결해서 내가 읽고 있거나 도서관에서 빌린 책들에 대한 영상을 많이 시청했다. 영상을 통해 읽을 책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책을 읽을 때 보다 수월하게 읽을 수 있었다.
5월 총평과 6월 계획
제주도를 찾은 친구들 덕에 많이 놀았던 한 달이다. POD 리스팅은 4월에 비해 늘었지만 판매는 오히려 저조했다. 리스팅을 꾸준히하고(5월에는 리스팅을 몰아서했다), 핀터레스트 활용, 광고에 대해 더 고민해봐야겠다. 4월에 비해 가장 큰 성장을 보인 것은 독서량과 운동량이었다. 칭찬해~ 하지만 두 가지 모두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은 부족했다. 완독 후 독서요약, 리뷰작성을 하고, 음주 횟수를 줄여 근육이 생기게 해야겠다. Notion을 활용해 모닝루틴 만들기, 영어공부하기 등 습관화 해야 하는 일들과 POD 작업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고민해야겠다.
최근댓글